IMPLANT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란?

네비게이션 원리를 이용한 임플란트로 3D CT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술 전 컴퓨터로 가상 수술을 진행해 임플란트 위치를 결정하여 미리 심어볼 수 있어 가장 이상적인 임플란트 식립 위치를 찾아주는 임플란트입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치료과정

3회 내원으로 네비게이션 원리를 이용한 임플란트시술

#1회

전문상담 및 CT촬영 & 구강스캔

치아 상태 및 잇몸뼈 상태를 검사하는 CT 촬영과 구강을 그대로 재현하는 디지털 스캔 과정입니다.

#2회

임플란트 수술 및 임시보철 장착

미리 제작된 수술 유동 장치를 통해 안전하고 정밀하게 시술하며, 당일 임시 보철 장착으로 일반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3회

최종보철물 장착

인접 치아와의 균형과 교합을 고려한 최적의 디자인과 자연치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최종 보철물을 장착합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치료대상

자신에게 네비게이션 임플란트가 알맞은지 확인해보세요

안전한 임플란트 시술

통증이 두려워 임플란트 치료를 망설이고 계신 분

잇몸을 절개하거나 출혈이 있으면 안 되시는 분

치과마취 주사액의 과다 주사 시 위험하신 분

전신질환자, 노약자 등 긴 치료시간을 견딜 수 없으신 분

병원에 자주 내원할 수 없으신 분

당뇨 등 식이조절이 필요하여 즉시 식사가 필요하신 분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장점

다른 일반 임플란트와 비교하여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만의 장점을 확인해보세요

CT와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치료 후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 등 전신질환 임플란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통증을 줄일 편안한 임플란트 치료를 지향합니다.

출혈과 통증을 줄여 빠른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일반 임플란트 VS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일반 임플란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기간 3~6개월 정도 치료기간 단축
치료후 1~주일 휴식 일상생활 복귀가능
저작기능 3~6개월 정도 음식 저작 기능
시술방법 잇몸절개>인공치근 식립>3~6개월 후 치아완성 잇몸절개 범위 감소>정밀유도장치를 통한
임플란트 식립>치아완성
비용 빠진 개수마다 임플란트를 심어 비용 부담 임플란트 식립 개수가 줄어들어 비용 절감 효과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Q&A

고객님들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에 대해 자주하시는 질문들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기존의 임플란트 수술의 경우 잇몸을 절개한 후 눈으로 직접 뼈 상태를 파악했기 때문에 시술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며 경우에 따라 출혈이 심하거나 붓는 등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잇몸뼈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잇몸을 크게 절개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술 유도 장치를 통해 작은 구멍을 낸 후 바로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어 출혈과 붓기, 통증이 적고 수술 후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수술 전 3차원 ct 촬영과 가상수술을 통해 미리 설계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수술시간이 단축될 뿐만 아니라 잇몸 절개 부위를 줄여 출혈과 붓기, 실밥으로 인한 불편함 등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합병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CT 촬영을 토대로 제작된 3차원 입체영상을 통해 환자의 치아는 물론 신경 구조물에 대한 정밀한 진단이 가능하고 가상수술로 임플란트를 식립 할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부작용 및 신경 손상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당뇨나 고혈압 등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분의 경우 세균 감염, 출혈 쇼크, 치유 지연 등의 문제 때문에 임플란트 외에도 다른 외과적 시술을 할 때 제한이 많이 따랐습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수술 유도 장치를 제작해 사용하기 때문에 잇몸과 뼈 손상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붓기가 오래가지 않고 상처 회복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당뇨나 고혈압 등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분들도 위험도를 줄이고 시술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이원치과의원 임플란트의 장점